본문 바로가기

[리뷰] 미각의 기억

[와인 리뷰] 할아버지 농부 얼굴의 마츠 엘 비에호, MATSU El Viejo

반응형

 

 

할아버지 농부 와인, 마츠 엘 비에호
MATSU, El Viejo
2021

 

 

엘 피카로 (청년 ) / 엘 레시오 (중년) / 엘 비에호 (장년)

  • 구입가 : 69,000원 (전 이 가격에 샀고 후회 없습니다. 하지만, 뒤져보니 더 싼 가격도 있긴 하네요. 혹시 5만원대 판매처 있으면 무조건 구매하세요.)
  • 원산지 : 스페인
  • 품종     : 틴타 데 토로(템프라니요)
  • 도수     : 15%
  • 와우! 정말 좋은 와인입니다. 이건 한번 더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텁텁한 맛도 없고, 그렇다고 가볍지도 않아요. 

오늘은 할아버지 농부가 그려진 엘 비에호 입니다. El Viejo
결론부터 말하면 얼마전 마신 장년 와인보다 이 할아버지 와인이 압도적으로 좋네요.. 역시 가격은 무시 못하나 봅니다.
15도의 술이 부드럽게 적당한 무게감과 향을 가지고 있어요. 와이프도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MATSU 마츠 와인 시리즈는 청년 "엘 피카로(El Picaro)", 중년 "엘 레시오(El Recio)", 노년 "엘 비에호(El Viejo)"으로 구성되어 있고, 맛과 가격 모두 나이가 들 수록 좋습니다. 가격대가 달라서 맛의 차이가 느껴지는지 궁금하실텐데 확연히 차이가 났습니다. 위를 맛보면 다시 밑으로 내려가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마츠(Matsu) 와인의 레이블 이미지

마츠(Matsu) 와인의 레이블 이미지는 유명 사진작가 벨라 아들레와 살바도 프레네다(Bela Adler and Salvador Fresneda)의 작품으로, 포도농장에서 일하는 농부들을 표현합니다. 각 레이블은 와인의 성격과 특성을 반영하며, 농부들의 노동과 기다림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다림의 의미를 담은  MATSU 할아버지 와인

 
각 와인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1. 엘 피카로(El Picaro): 가장 젊은 농부의 이미지를 담은 이 와인은 청년의 에너지와 열정을 상징. 강렬한 과일향과 바닐라향, 탄닌의 조화가 돋보이며, 거칠어 보이지만 유쾌한 와인으로 평가된다고 하네요.. 이제 청년만 마셔보면 되는데, 왠지 안마셔볼 것 같아요.. ㅋ
  2. 엘 레시오(El Recio): 중년의 농부 이미지를 가진 이 와인은 수령 90년에서 100년이 넘는 고령의 포도로 만들어집니다. 이는 와인에 깊은 풍미와 강인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잘 익은 과일향과 부드러운 탄닌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바닐라와 초콜릿 향이 뒷맛을 남 깁니라고 쓰여있고,  마셔보니, 중년보다는 젊은 느낌이었는데.. 편하게 마시기 좋은 부드러운 와인이었어요.. 
  3. 엘 비에호(El Viejo): 노년의 농부를 상징하는 이 와인은 가장 오랜 시간을 숙성한 포도로 만들어집니다. 안정적이고 섬세한 와인으로, 잉크빛 색감과 다크 초콜릿향이 특징입니다. 세월의 무게를 담은 와인으로서 깊은 풍미를 선사합니다. --> 너무 좋은 와인이었습니다. 나중에 한 번 더 사마실 것 같아요. 

오늘은 여기까지이고, 장년 리뷰는 밑에 글을 확인해 주세요 ^^

 

[와인 리뷰] 중년 농부 얼굴이 그려진 마츠 엘 레시오, MATSU El Recio

중년 농부의 얼굴인 인상적인, 마츠 엘 레시오 MATSU, El Recio 2021 구입가 : 33,000원 (데일리샷) 원산지 : 스페인 품종 : 틴타 데 토로(템프라니요) 도수 : 14.5% 마시기 괜찮은 와인이네요. 드라이하고

banpofrog.tistory.com

 
 
 

엔에이치비 베버리지 음료 디스펜서, 혼합색상, 4L 착한살림 크리스탈 언더락잔 400ml + 원목받침 세트, 1세트 벨라쿠진 블랙라인 원터치 전동 에어레이터 디스펜서, 혼합색상, 1개 보르미올리 Misura Carafe 디켄터, 1L, 1개 레만글라스 디켄터 쎄파지 110CL 크리스탈글라스 핸드메이드 술잔연구소 하이볼잔 2p + 머들러 2p 세트, 1세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