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일기

미국주식 유튜브로 배웠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반포개구리입니다. 요즘은 미국 대선 전이라 주식이 밑에서 정체되어 있는 것 같네요. 테슬라를 조금 보유하고 있어서, 배터리 데이, 실적 발표, FSD 발표하고 주가 500불 바로 찍을 줄 알았는데... 꼬물꼬물 참 안 오르네요.. ㅜ.,ㅜ 잠시 500불 찍었던 그 순간이 그립습니다. 

미국 주식 일기라고 써놓고 쓰는게 너무 없는 것 같아서,, 오늘은 제가 무엇을 보면서 미국 주식을 하고 있는지를 쓰기로 했습니다.. 저는 유튜브를 주로 보면서 주식을 하고 있고요.. 아래 채널들이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이건 저의 개인적인 주식 일기이니 따라 하시거나, 참고하실 필요는 없습니다.ㅎㅎ

 

1. 레져프로 뱅브로

레저 방송이 주요 테마였는데, 실제로는 '아저씨' 영화에서 원빈 님이 차량 방탄유리에 총 여러 번 쏘아서 뚫는 것을 재연하는 콘텐츠에 이끌려 처음 봤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새 이 채널은 주식 방송이 되어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실제 거주하시면서 느끼시는 점이나 실제 거래를 소상히 알려 주고 계십니다. 주로, 테슬라와 나스닥 성장주 위주로 투자하시는 스타일인데, 참고해서 따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레저 콘텐츠도 가끔 나옵니다.. 익스트림하게 사시는 분 같습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0uHRAt-DWvceQE9P7w25ng

약간 분위기가 해병대 전우회 포스가 납니다.. 실제 해병대 나오신 듯.. 그래도 많은 도움고 있습니다.. 존버하는데..^_^;

 

2. The Milk, 미국형님 

미국의 기관에서 일하신다는 미국 중년 아재님이 나오셔서 미국 주식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니다.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한국에서는 잘 모르는 미국 현지 소식을 전해주신다는 부분이 차별화된 포인트입니다. 참고로, 가끔 괜찮은 개별종목을 말씀을 해주십니다. 그러나, 투자는 개인의 판단이겠죠. 전 이분들이 추천해준 주식은 솔직히 거의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_^; 투자금의 여유가 없는 주린이라서요..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 걸렸을 때 패닉에 빠지지 않고 주식을 그대로 보유하는데 나름 도움이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0y2JFUmuMZ_ScWWpfC-fQ

 

3.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 미주은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는 여정을 기록하고 계신 분입니다. 해외 거주하시는 것 같은데, (미국 말고..) 데이터에 근거한  매매 기록이나 판단, 이런 부분을 정말 세세하고 쉽게 알려 주십니다. 목소리가 너무 좋으시고, 선생님의 부드로운 톤으로 잠이 솔솔 오게 만드시지만 ㅎㅎ  미국주식에 대한 지식을 쌓고, 매매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nwmqZOxSuOiF3_c7mAGWA  

이상이 요즘 미국주식 관련해서 제가 유튜브 스승님으로 모시고 있는 3개의 주요 채널이었습니다.  

기타로 미국 주식이 주요 내용은 아니지만,  '신사임당'의  창업 다마고찌 편부터 보기 시작하다가, 어쩌다가 미국 ETF 관련 내용이 나오는 콘텐츠를 보고,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신사임당' 채널도 광팬이었는데 요즘은 좀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 신사임당 님, 미안합니다.. ) 

삼 프로 TV 아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요즘 광고가 많이 붙어서.ㅎㅎ, 건너뛰기하느라 좀 귀찮아요.. ^_^)  약간 콘텐츠가 좀 다들 깁니다. 기관에서 많이들 나와서 이야기하시다 보니, 경제 TV로 가는 듯하기도 하고.. 초반에 매우 쉬웠는데, 요즘은 약간 주린이가 보기에 살짝 어렵기도 합니다. 

그리고, 김 단테라는 분이 하시는 채널도 자주 봅니다.. 채널 이름이 내일은 투자왕 김단테 였나.. 거시적인 관점에서 전반적인 돈 돌아가는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투자자 분들에 대한 이야기, '올 웨더 포트폴리오' 같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서 잘 보고 있습니다.. 음.. 사설을 붙이자면, 이분은 몰랐는데 제가 회사에서 같이 일하시는 분의 친구분이라고 해서 깜놀했습니다. 

그리고, ETF 관련되어서는 소수몽키님의 채널도 꽤 봤었습니다.. 

여하튼, 위에 유튜브 채널들을  요즘 주로 시청하면서 미국 주식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지식 나눔으로 저도 10년 후 슈퍼개미가 되어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