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베스파 일상

[베스파 일상] 이륜자동차 정기검사 - 강남검사소 후기

반응형
베스파 이륜자동차 정기검사 받으러 가기

 

베스파 관련 글을 오래간만에 올리네요. 이륜차 자동차 정기검사를 처음 받아 보았어요. 구매한지 벌써 2년이 넘은 것 같네요. 검사 유효 만료기간 앞뒤로 1개월 안에 받아야 한다고 해서 날짜를 맞춰서 강남검사소에 예약을 했어요. 검사비는 무려 15,000원입니다. 

이륜자동차 정기 검사
  • 검사비 : 15,000원 (인터넷 예약)
  • 검사주기 : 2년 마다
  • 검사시간 : 예약방문 시 약 10분 소요
  • 준비물 : 이륜자동차 사용신고 필증, 의무보험가입증명서(증권)

의무보험가입증명서는 모바일로 인증해서 보여드려도 되더군요.

 

검사를 받은라는 안내문이 집으로 왔습니다.

 

준비사항이 적혀 있네요. 검사료가 15,000원 이라니...
예약한 강남검사소에 들어 왔습니다. 안내를 받아서
우리은행 앞에 이륜차 세우라고 했는데, 어딘지 잘 몰라서 어리버리 하다가, 안내 받고 2칸 정도 되는 이륜차 구간을 찾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주차하세요.
보이는 문을 통해 사무실로 들어가서 번호표 뽑고, 접수를 합니다. 가져간 준비물을 보여주셔야 되요.
접수가 끝나면 등록증을 들고 다시 밖으로 나와서 검사하시는 직원분에게 알려주시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여기저기 살펴 보시고, 시동을 걸고 배기가스를 측정합니다.

 

뒤 꽁무니에 꼬챙이 같은 것을 넣고 몇 분 기다리면 됩니다.

주행거리가 얼마되지 않아서, 다행히 모든 것이 정상이었습니다. 강남검사소가 이름만 강남이지 거의 성남 가까이에 있어서 집에서 매우 멀었어요. 운행하면서 가장 멀리 온 것 같네요. 

 

반응형